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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2023년 CES에서는 모빌리티, 로봇 및 메타버스가 주요 토픽으로 두드러졌습니다. 특히, 확장현실을 이용한 메타버스 전시가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로봇이 일을 대신하는 시대와 메타버스 세계의 현실화가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특히, 메타버스는 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지난 조사에 따르면, Z세대 중 약 70.4%가 메타버스를 경험한 적이 있으며, 그 중 68.4%가 메타버스에서 일상을 보냈다고 응답했습니다. 이들은 메타버스에서 현실에서 불가능한 경험을 할 수 있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을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를 느꼈습니다. 이러한 통계는 메타버스 개념이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이전에는 메타버스의 인기가 과장된 면도 있었습니다. Z세대가 디지털 네이티브로서 다른 세대보다 메타버스에 가장 익숙하다는 점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Z세대는 다른 세대보다 더 활발하게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했을 것이고, 그들의 흥미는 관심으로 이어지진 않았습니다.
레드브릭의 오픈 메타버스
이제 우리는 레드브릭의 오픈 메타버스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이는 다양한 메타버스 채널이 연결되어 클라우드를 형성하는 메타버스를 의미합니다. “채널”이란 레드브릭과 파트너사가 협력하여 형성한 메타버스를 가리킵니다. 파트너사에게 웹으로 연결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오픈 메타버스를 구현하게 됩니다. 이것은 메타버스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중요한 단계로 볼 수 있습니다. 레드브릭의 오픈 메타버스는 다양한 사용자와 콘텐츠가 연결되어 상호작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는 참여자들에게 현실을 넘어선 경험과 창조적인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며, 경제적인 가치를 형성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