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 다시 써보는 해외여행의 새로운 경험과 가능성
새로운 경험과 가능성이 무한한 해외여행. 그런데 지난해는 COVID-19로 인해 여행이 어려워졌다. 하지만 이제는 인천국제공항에서의 PCR 검사 폐지와 입출국 자유화 등으로 해외여행이 다시 가능하다. 대표적인 여행지로는 미국 뉴욕, 이탈리아 로마, 체코 프라하가 있다. 이들 지역의 대표적인 명소들을 방문하며 영화나 드라마에서만 봤던 장면을 직접 보며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또한, 이제는 대학생들도 쉽게 할인된 가격으로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 많이 출시되어 있어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COVID-19 사태 이후 많은 것들이 변했지만, 여전히 우리에게 가능성과 경험을 선사하는 해외여행은 계속해서 꿈을 이뤄 나갈 가치가 있다.
COVID19의 여행 주의사항
COVID-19 사태 이후 해외여행을 떠나기 위해서는 준비 사항과 주의 사항이 필요하다. 먼저, 각 국가의 입국 요건을 철저히 검토하고 출발 전에는 필수적으로 COVID-19 검사도 받아야 한다. 또한, 예방조치를 위해 마스크를 항상 착용하고, 소독제와 손소독제를 챙겨 다니며, 사람이 많은 지역을 피하는 것도 중요하다. 한편, 해외여행보험도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COVID-19 관련 항목이 명시된 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결과적으로 COVID-19 시대에서의 해외여행은 여느 때보다 더욱 신중하게 계획해야 하지만, 즐거움과 경험, 가능성을 선사하는 해외여행의 매력은 여전히 대단하다. 따라서 모든 준비와 주의 사항을 갖춘 뒤, 안전하게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즐겨보는 것이 좋다.
바이러스 사태 이전과 이후의 해외여행: 변화와 전망
바이러스 사태 이전과 이후의 해외여행은 확연히 달라졌다. 이제는 COVID-19 예방을 위한 검사,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의 예방조치가 필수적이며, 그에 따른 비용도 증가했다. 또한,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모든 조치를 갖췄다 하더라도, 각 국가마다 다양한 입국 요건이 있어 출입국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이전과 같이 여행 할 수 없다는 것은 아니다. 대신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준비와 조치가 필요하다. 또한,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기술적인 발전으로 인해 지금은 예전보다 더욱 안전한 여행이 가능해졌다. 이제는 바이러스 예방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 항공사, 여행사 등이 늘어나고 있다. 무엇보다도 바이러스 사태 이후의 여행은 선택과 집중에 의한 트렌드로 전환되고 있다. 새로운 도시는 물론, 자연과 문화 등의 테마 여행을 즐기는 여행객이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새로운 여행을 즐기는 기회가 있을 것이다.